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에서 계속 접종 권하니 이제 백신을 영양제로 생각해요”

“정부에서 계속 접종 권하니 이제 백신을 영양제로 생각해요”

  • 기자명 장성협 기자
  • 입력 2022.07.30 19:26
  • 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인연 관계자가 어르신에게 백신 접종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장성협 기자)
학인연 관계자가 어르신에게 백신 접종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장성협 기자)

[뉴스더원=장성협 기자] 30일 오후 서울 종로 탑골공원 앞에서 학생학부모 인권보호연대가 4차백신 거부운동을 펼쳤다.

이들은 백신을 맞고 부작용이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음에도 정부가 권고사항이라는 명목하에 지속적인 메시지를 보내며 사실상 접종을 종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50대도 4차 백신을 접종할 수 있지만 접종 대상자들 사이에서는 4차 백신이 필요한지 의문이라는 분위기가 적지 않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는 돌파 감염이 많고 백신에 대한 부작용 사례도 꾸준히 나온다는 이유에서다.

신민향 학인연 대표는 “정부가 2차 접종 때는 3차까지만 접종하면 된다고 했다가 이제는 4차접종을 주장한다”며 “앞으로 5~6차 계속 이어질 것인데 부작용을 생각하면 이제 멈췄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정부가 계속 백신을 맞으라고 하다 보니 만나본 어르신들 중에는 백신을 영양제로 알고 있는 분도 계셨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일금 2022-11-27 22:39:34
mRNA는 뭐다!!!! 유전자 변형기술!!!!!...........아직도 사람상대로 시험중이고, 어느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다!!!, 중,고등학생 15명 사망!!, 후유증, 부작용은 누가 책암지나????!!!!, 질병청, 교육부, 식약처, 보건복지부!!!!
신민향 2022-11-27 22:23:38
이제서야 기사를 보았습니다! 더운날 인터뷰도 해주시고 기사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