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핫’한 포항 관광지 배경 유튜브 영상 일주일 만에 '400만 뷰' 돌파 화제 

‘핫’한 포항 관광지 배경 유튜브 영상 일주일 만에 '400만 뷰' 돌파 화제 

  • 기자명 정승초 기자
  • 입력 2022.10.08 15:45
  • 수정 2022.10.08 15: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홍보 영상 ‘Feel the Rhythm of 제기차기 in 포항’
유튜브 업로드 일주일 만에 400만 뷰 돌파하며 연일 화제 모아

[뉴스더원=정승초 기자] 포항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제기차기 영상이 일주일 만에 400만 뷰를 돌파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주일만에 400만 뷰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상.
일주일만에 400만 뷰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상.

한국관광공사의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지난 9월 28일 올라온 포항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제기차기 영상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Feel the Rhythm of Jegichagi’ 편으로 한국관광 바이럴 홍보 영상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기존 ‘Feel the Rhythm’ 시리즈 특유의 유쾌한 영상미가 돋보이며 이번 제기차기 시리즈는 포항, 거제, 부산에서 각 도시별로 릴레이, 트릭샷, 뮤직비디오 형식의 테마로 제작됐다.

트릭샷 크리에이터 ‘트릭 코’와 제기차기 장인인 채규칠님이 함께한 ‘Feel the Rhythm of Jegichagi – The Relay in Pohang’ 편은 공개된 지 7일만에 416만 뷰(10월 7일 현재)를 달성하며, 제기차기 시리즈 중 단기간에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영상은 제기가 포항의 ‘핫플레이스’들을 넘나들며 릴레이 형식으로 재생된다. 포항의 푸른 바다를 닮은 파란색 제기는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시작해 스페이스 워크, 죽도시장, 영일대 해상누각, 이가리 닻 전망대를 지나 해상공원 캐릭터 테마파크까지 넘나들며 포항의 낮과 밤을 매력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영상의 마무리는 포항의 대표 축제인 포항 국제 불빛축제를 형상화하는 디테일로 포항만의 매력을 63초 안에 소개하고 있다. 

박상진 시 관광산업과장은 “이제는 한국관광의 대명사가 된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시리즈 포항 편이 제작돼 포항을 세계적으로 알릴 좋은 기회이다”며 “코로나19 이후 해외관광마케팅을 조심스럽게 재개하고자 하는 상황에서 좋은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