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경실련, KBS 인천방송국 설립해야...유정복 시장 적극 지지

인천경실련, KBS 인천방송국 설립해야...유정복 시장 적극 지지

  • 기자명 장철순 기자
  • 입력 2023.03.14 2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14일 "인천시민 방송주권 운동 동참하겠다" 밝혀

유정복 인천시장이 14일 인천시민의 방송주권을 확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임순석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14일 인천시민의 방송주권을 확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임순석 기자

[뉴스더원 인천=장철순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이 적극 추진하고 있는 KBS 인천방송국 설립 운동에 대해 지지하고 나섰다.

유 시장은 14일 자신의 SNS(페이스북)을 통해 "인천시민의 방송주권 찾기 운동에 적극 공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시장은 "인천은 3백만 시민이 살고, 매년 전국에서 세 번째로 많은 600억원 정도의 시청료를 내고 있는데, 유일하게 지역방송국이 없는 광역시"라며 "인구 70만이 안 되는 제주도에 KBS 제주방송총국이 있고, 인천 인구의 절반 정도인 강원도에 1개의 KBS 지역방송총국과 2개의 지역방송국이 있는 것과 비교하면, 홀대도 이런 홀대가 없다"고 비난했다.

유 시장은 "지역방송국이 없다 보니 KBS 저녁 7시 뉴스도 40분간 지역 현안을 보도하는 다른 시・도와 달리 인천 관련 뉴스는 가끔가다 끝부분에 한두 개 나오는 정도"라며 "인천경실련의 ‘잃어버린 인천 뉴스 40분’을 찾아야 한다는 주장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덧붙였다.

유 시장은 "인천시민의 권리를 찾는 일이라면 늘 시민 편에서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앞서 인천경실련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KBS인천방송국 설립으로 ‘잃어버린 인천뉴스 40분’을 찾아줘야한다"고 주장했다.

인천경실련은 "대통령실이 KBS TV 수신료(월 2,500원)의 ‘전기요금 통합 징수’ 방식에 대한 ‘찬반’ 국민 여론 수렴에 나선 상태"라며 "윤석열 대통령과 방통위는 ‘수신료 제도 개편’ 논의 과정에서, 전국 3위의 수신료를 납부하고도 공영방송 정책에서 철저하게 소외된 인천의 문제도 심도 깊게 다뤄야 한다. KBS인천방송국 설립을 촉구하는 ‘인천시민 방송주권 찾기’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실련은 또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수신료 제도 개편 등 공영방송 정책 수립 시 ‘공영방송의 지역화’ 정책도 강화해야 한다"며 "인천도 ‘<뉴스7> 지역화’ 정책의 대상지역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경실련은 아울러 "유정복 인천시장이 ‘인천방송국 설립’ 공약을 이행하고, 인천시민의 ‘방송주권 찾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