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정섭 “모욕감 느껴”…도 넘은 네거티브 공세에 경쟁우위 강조

김정섭 “모욕감 느껴”…도 넘은 네거티브 공세에 경쟁우위 강조

  • 기자명 김은지 기자
  • 입력 2022.05.31 14:54
  • 수정 2023.03.08 08: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신공격 자제했는데”…‘현수막 내용에’에 최 후보 작심 저격
"행정 무경험과 정책 부재 탓에 TV토론조차 거부"
최원철 후보의 오도이촌·사이버시민 공약 등 "철학과 소신조차 없는 낙제점 후보"

김정섭 민주당 공주시장 후보가 상대 후보측의 네거티브 공세에 직접 대응하고 나섰다. (사진=김은지 기자)
김정섭 민주당 공주시장 후보가 상대 후보측의 네거티브 공세에 직접 대응하고 나섰다. (사진=김은지 기자)

[뉴스더원=김은지 기자] 김정섭 민주당 공주시장 후보가 상대 후보측의 네거티브 공세에 직접 대응하고 나섰다.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종료되는 31일 오전, 김 후보는 정책공약 발표를 마친 후 “지금까지 상대 후보에 대한 ‘인격적 우정’이 있어 인신공격은 자제했다”면서 하지만 “현수막에 무책임·무능·불통이라고 저격한 내용에 모욕을 느꼈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 후보는 먼저 최원철 후보는 공약도 허점투성이며 철학과 소신조차 없는 낙제점 후보라는 표현으로 경쟁우위를 강조하기도 했다. 

또 행정 무경험과 정책 부재 탓에 TV토론조차 거부하는 옹색함을 보였다고도 몰아세웠다.

그는 최 후보가 밝힌 오도이촌 공약에 대해 “10년도 지난 전 시장의 시정성과”를 반영한 것 아니냐고 반문한 뒤 “철학 빈곤”이라고 깎아내렸다.

프랑스식 모자보건센터도 우리 현실에 맞지 않는데 “그냥 가져다가 쓴 것”이라며 개념도 모른다는 의미로 비판했다.

인구 증가 정책에 대한 최 후보의 ‘사이버 시민 100만명’ 공약도 “인구 증가가 사이버 시민으로 되냐”며 방향 잘못 맞췄다고 했다.

전범국인 일본 왕실과의 교류에 대해서도 ‘화해의 시작은 사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송산·동현 신도시는 제가 낙선을 하더라도 꼭 지원 해달라. 우리 공주시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전했다. 

국립국악원 충청분원 문제는 “공공기관 유치의 순기능을 위해 서로 돕고 힘을 합쳐도 부족할 판에 내부 총질이 웬말이냐”고 따져 물었다.

김 후보는 마무리 발언에서 최원철 후보가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등 실형을 받았지만 자신의 저서에 허위로 기재해 검찰에 고발된 사실을 상기하며 “이런 일들로 인해 시정이 중단·왜곡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가 시장에 당선되더라도 재판에서 시장직 상실의 형을 받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짚고 나갔다.

이어 “최원철 후보가 시장이 되면 대리청정이나 보호자가 필요한 상황이 초래되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최 후보의 행정경험 부재를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