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심상정, 尹 향해 “이종섭·황상무 논란, 결자해지하라”

심상정, 尹 향해 “이종섭·황상무 논란, 결자해지하라”

  • 기자명 최동환 기자
  • 입력 2024.03.19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의 권능, 대통령실 수사 외압 의혹 방탄을 위해 사용하는 것 ‘직권남용·국민 기만’”

심상정 녹색정의당 원내대표가 19일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녹색정의당TV
심상정 녹색정의당 원내대표가 19일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녹색정의당TV

[뉴스더원=최동환 기자]심상정 녹색정의당 원내대표가 19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종섭·황상무 논란, 결자해지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심상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의 권능을 대통령실 수사 외압 의혹 방탄을 위해 사용하는 것은 명백한 직권남용이자 국민 기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즉각 이종섭 전 장관을 대사직에서 해임하고 소환하기 바란다”며 “공수처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장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실은 어제 공수처가 이종섭 전 장관 출국금지 해제에 동의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히자 마자 매우 부적절하다며 재차 공수처를 비난하고 나섰다”며 “애시당초 공수처가 하지도 않은 동의를 했다고 한 대통령실의 뻔뻔한 거짓말에 대한 책임을 말하라”고 했다.

또 “도대체 채 상병 희생에 가려진 진실이 무엇이길래 대통령실이 이렇게 막무가내로 진상규명을 방해하는지 국민은 엄중히 묻고 있다”며 “윤 대통령이 임성근 1사단장을 보호하려 대통령실이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과연 사실인지 모든 것을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황상무 수석 논란도 마찬가지다. 언론인들을 앞에 두고 회칼 테러를 상기시키며 협박한 야만을 과연 대한민국이 허용할 수 있는가”라며 “황 수석의 진정성 없는 사과 한 마디와 대통령 실의 방탄은 면죄부가 아니라 국민 분노만 키우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인사권자인 윤 대통령이 결자해지할 것을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한다”면서 “윤 대통령에게 직언도 못 하고, 고작 아랫사람들에게 알아서 처신하라는 엄포만 놓고 있는 한동훈 위원장 역시 매우 무책임하고 비겁하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한다”고 강한 어조로 말했다.

아울러 “녹색정의당은 이번 총선을 채 상병 희생의 진실을 밝히고, 언론의 자유를 지키려는 모든 시민들과 언론인들과 함께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덧붙였다.

먹거리 물가와 관련해선 “어제(18일) 정부는 먹거리 물가 안정을 위해 농산물 긴급가격 안정자금을 집행하고 수산물 할인 지원 예산도 늘리겠다고 했다”며 “납품단가 지원과 할인지원을 확대하겠다는 정부의 대책은 ‘언 발에 오줌 누기’ 식의 한시적 대책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걱정해야 할 사과는 ‘청송사과’가 아니라 ‘강릉사과’여아 한다”면서 “사과를 비롯한 농작물 재배지가 북상한 것은 오래된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로운 질병과 극한의 날씨는 농민의 삶과 식탁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이라며 “농촌경제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태풍, 가뭄, 냉해, 집중호우 등으로 전염병, 해충으로 농산물 생산량 변동은 이제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끝으로 “탄소배출을 줄이는 생태농업을 위한 기후생태직불금, 농작물재해보상제도를 도입해야 한다”면서 “220만 농어민 기본소득으로 이들이 계속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해야 한다. 농가의 친환경에너지 자립지원을 통한 먹거리 넷제로를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