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영택의 이런저런 생각] 호남 이대로 좋은가

[두영택의 이런저런 생각] 호남 이대로 좋은가

  • 기자명 두영택 교수
  • 입력 2022.10.19 09: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영택 광주여자대학교 교수
두영택 광주여자대학교 교수

[뉴스더원=두영택 교수] 이제 호남이 특정 정당의 무조건적, 맹목적, 지지자라는 원성과 비난을 객관적 점검과 합리적 판단에 따라 탄력적 선택과 지지를 함으로써 호남의 선택은 항상 옳고 바르다는 평가를 얻을 수 있고 그렇게 해야만 호남은 역시 현명하고 지혜롭다는 호평 속에서 호남의 주장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정당의 맹목적, 무비판적 지지와 비호는 정치권이나 권력으로부터 호남에 대한  차별을 가져오게 되고 호남의 소외와 고립을 더 악화시킬 것입니다.

이제야말로 호남은 스스로 소외와 고립으로 왜소화, 폐쇄화 시킨 과거를 반추하고 동서화합의 주역을 자임하고 국민통합의 선봉장으로서의 자랑스런 역할과 행동으로 호남을 고치고 바꿔서 대한민국 변혁의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국민이 소망하고 호남이 갈망하는 정권교체와 호남집권을 위해 쿠데타 세력과도 손을 잡고 DJP연합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대의를 위해 자기의 가치와 철학을 뒤로하는 용기와 지혜 있는 변화로 급기야 위업을 성취했습니다. 또한 본인은 사형선고한 세력을 사면 하는 진정한 용서.포용.화해를 실천하였습니다.

호남은 DJ를 숭모하면서도 DJ 정신은 외면하는 모순으로 호남을 위한 호남의 역할과 소임을 거부하고 호남의 긍지와 자부심을 저버리는 어리석음을 서둘러 탈피해야 합니다. 호남의 변화로 나라의 근간을 바로 세우는 이정표 역할을 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더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키워드

#호남 #김대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